임오경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 헌정대상 3년 연속 수상!
임오경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 헌정대상 3년 연속 수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8.0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률소비자연맹, 국회1·2차년도 이어 3차년도 국회의정활동 계량화 평가
- K-컬처 뿌리 국악 체계적 지원 근거 마련 '국악진흥법' 제정 등 총 47건 대표발의
- 임오경 의원 "입법기관으로서 진심과 열정 어린 책임 다하겠다" 소감
임오경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이 제21대 국회 3차년에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이로써 지난 1차년도와 2차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습니다. 

제15대 국회 이후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로 활동해오고 있는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3차년도(2022년 5월 30일~2023년 5월 29일)동안 국회의원들의 본회의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 표결참여, 발의법안 통과 성적, 국정감사 등 12개 항목을 평가 기준으로 계량화하고 성적우수의원인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자들을 선정했습니다.

임오경 의원은 K-컬처의 뿌리인 국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는 '국악진흥법' 제정안을 비롯해 현재까지 총 47건의 대표발의 법안을 국회 본회의에 통과시키는 등 성실하고 우수한 의정활동을 증명했습니다.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활동 또한 활발했습니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감에서는 K-문화의 사각지대에 주목, 소외받는 문화예술 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진흥을 위한 생태계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국회 첨단전략특위에서 국내기업의 기술유출 문제 등을 날카롭게 지적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수상 이력 또한 돋보였는데,임 의원은 세 번의 국감동안 국감NGO모니터단, 더불어민주당 등에서 일곱 번의 국감우수의원상을 받았으며, 올해는 전국지역신문협의회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임오경 의원은 "상임위에서 지적했던 문제들과 제시했던 대안들이 실질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단단히 살피겠습니다.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입법기관으로서 진심과 열정어린 책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