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종합복지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
광명종합복지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25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2일 광명동2~7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오는 29일 학온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예정
-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지역복지 문제해결
지난 22일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최효정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관장(가운데)이 변성수 광명2동장과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 중심 복지 지원체계 강화에 나섭니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지난 22일 광명2·3·4·5·6·7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은 사회복지관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 방식을 지역사회로 확장해 주민과 더 가까운 곳에서 지역을 살피고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명시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복지정책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광명2~7동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지역 밀착형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 지역사회 안전망을 촘촘히 하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정기회의 개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주민참여형 사업 기획·추진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 등 상호교류를 통해 민·관 협력을 강화해 나갑니다.

앞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동(洞) 중심 복지관 조직 개편을 위해 지역밀착팀을 신설하고 동별 담당자를 배치했습니다.

향후 동별 주민 욕구 해결을 위한 동별 맞춤 지원사업, 혼자 사는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1인가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복지를 실천할 예정입니다.

최효정 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은 "동 중심의 광명 온동네 복지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1동 1복지관 민관협력에 기반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것입니다. 소외된 이웃을 신속하게 발굴해 지원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29일에는 학온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