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2기 시장직속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개최
광명시, 제2기 시장직속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14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서,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 109명 위촉, 위원장 선출
- 시민으로서 청소년 시정 참여 기회 제공 정책 제안 및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
지난 13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청소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는 시의 정책 수립과 사업 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모집했습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수련관 유스오케스트라인 '아임오케'의 축하 연주에 이어 ▲광명시청소년위원회 추진사업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시장님과의 소통 ▲위원장 입후보자 안내 및 출마 소감 ▲위원장 선출투표 및 개표 ▲위원장 위촉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발대식에서 위촉된 109명의 청소년위원은 공동위원장인 박승원 광명시장과 광명시 청소년 정책에 대해 격의 없이 소통했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청소년위원회의 집단지성으로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고민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와 의견을 들려주면 귀담아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13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13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청소년위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6일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이날 발대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는 향후 1년간 청소년 정책을 연구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합니다.

아울러 청소년위원들은 정기 또는 수시로 분과모임에 참여하여 지역 현안 탐색, 워크숍, 교육과 토론 등을 통해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2023년 제1기 청소년위원회의 제안으로 발굴된 29개 정책의제 중 실현 가능성 정책모니터링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광명시는 이를 위해 광명시 청소년재단을 비롯한 공공기관, 민간기관이 참여하는 교육강사단을 구성해 위원회를 지원할 방침이며, 5월 중 워크숍을 개최해 청소년 위원 간 관계 형성을 위한 체험활동과 정책의제 발굴을 위한 사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