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본격 추진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본격 추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9일부터 하안·소하권역 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洞 거점 파라솔 상담소 사업 등 추진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지난 20일 광명시 일직동 일직동행정복지센터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하안·소하권역 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은 사회복지관의 시설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 방식을 지역사회로 확장해 주민과 더 가까운 곳에서 지역을 살피고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명시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복지정책입니다.

이 사업은 광명시 복지관과 동 행정복지센터가 협약을 맺고 ▲정기회의 개최 ▲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주민참여형 사업추진 ▲지역복지 현안 공동 대응 등 상호교류를 통해 민·관 협력을 강화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4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사업추진을 위해 하안동팀(하안1·2·4동), 하안3동팀, 소하동팀(소하1·2동, 일직동)을 신설하고 지난 19일과 20일 소하1·2동, 일직동, 하안2·4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오는 25일에는 하안1·3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왼쪽),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광명시 제공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협약을 맺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밀착형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협조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동 행정복지센터를 거점으로 찾아가는 파라솔 상담소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밀착형 복지서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장은 "동 행정복지센터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기반으로 하여 지역사회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사회와 단절된 이웃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다양한 자조모임을 운영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