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총선] 임오경 민주당 광명甲 후보, 광명시 체육인들과 간담회
[4·10총선] 임오경 민주당 광명甲 후보, 광명시 체육인들과 간담회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1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철산동 'OK민생캠프'서 광명시 체육인들과 만나
- 체육인들, 국제대회 가능 종합운동장 건립 요청 등
- 임 후보 "광명시 스포츠도시 위상 높이게 적극 노력"
17일 광명시 철산동 'OK 민생 캠프'에서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광명갑(甲) 후보가 광명시 체육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임오경 후보 선거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광명갑(甲) 후보는 17일 철산동 OK민생캠프에서 광명시 체육인들과 만나 정책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체육인들은 이날 임오경 후보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고, 임오경 후보는 경청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경태 족구협회장은 "광명시 인구가 약 30만 명에 달하나 체육인프라는 사실상 침체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광명시에서 도민체전, 전국체전 등 대규모 스포츠 대회를 유치하고 더 나아가 국제대회까지 가능한 종합운동장을 건립해주십시오"라고 건의했습니다.

또한 "광명도시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시(時) 체육시설을 체육단체에서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임오경 후보는 "3기 신도시가 완성되면 광명의 인구는 약 50만에 육박할 것인데 경기도 여타 지자체 대비 광명은 종합운동장이 없습니다. 광명시가 스포츠 도시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市) 체육시설을 체육단체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과 관련해 "국회에서 공유자산 및 물품관리법에서 관련 내용이 논의되고 있는 만큼 국회에서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겠습니다"라고 답변했습니다.

한편 임오경 후보는 2호 공약으로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건립지원을 발표한 데 이어 종합운동장 건립, 목감천 종합스포츠타운 등 스포츠레저환경 조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화폐 환급대상에 스포츠업 추가 및 환급규모 확대를 추진할 뜻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