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의료계 집단행동 대비 현장 확인 및 비상진료 협력체계 가동
광명시, 의료계 집단행동 대비 현장 확인 및 비상진료 협력체계 가동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성애병원 방문해 현장 확인하고 향후 시 보건소와의 대응 절차 논의
- 시민 의료공백 최소화 위한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장 협의회 개최
지난 21일 광명시 철산동 광명성애병원에서 광명시보건소측이 의대 정원 확대 발표에 따른 전공의 집단사직 상황 파악 및 비상진료 대책을 공유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의대 정원 확대 발표 이후 지역내 전공의 사직이 시작됨에 따라 전공의 집단행동 상황 파악을 위해 지난 21일 광명성애병원을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 지역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광명시는 이날 병원 상황과 대처 방안, 전공의 공백에 따른 환자 진료 불편 최소화 대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했으며, 최근 의료계 동향과 광명시의 비상진료 대책을 공유했습니다.

광명시는 우선 광명성애병원을 방문해 전공의 복무 현황과 병원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현재까지 응급실을 포함해 정상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향후 병원 운영에 차질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광명시보건소와 병원 간의 대응 절차를 심도 있게 협의했습니다.

이어서 상황이 장기화하는 것을 대비해 지역내 10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장과 협의회를 개최하고, 환자 진료에 문제가 없도록 대비해 줄 것과 향후 의료공백이 발생하면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이 진료 시간을 연장해 운영하도록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의료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이달 8일부터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소방서, 경찰서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의료계 비상 진료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