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카네이션 잔치'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어버이날 선물
'철산카네이션 잔치'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어버이날 선물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5.0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산복지관, 8일 광명수정로타리클럽과 함께 17번째 어버이날 행사 진행
- 시설 이용 지역 어르신 120여명에게 카네이션 및 감사품 전달
- 듀엣 설장구팀의 선반설장구 공연 이어 특식 제공, 새부전약국 후원
8일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철산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어버이날인 8일 복지관 2층 강당에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시설 이용 어르신 120여명을 위해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는 내빈 및 정미연 광명수정로타리클럽 회장의 축사, 어르신 내리사랑 덕담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모든 어버이를 위한 자리임을 알렸습니다. 이어 듀엣 설장구팀의 선반설장구 공연과 특식 및 감사품 제공으로 눈과 입이 즐거운 행사로 마무리됐습니다.

지역 내 어르신에게 공경의 마음을 담아 진행하는 ‘철산카네이션 잔치’는 올해 17번째로, 광명수정로타리클럽의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뤄져왔습니다. 

이번 행사 또한 혼합 잡곡 120개와 카네이션 200개, 배식 활동 등 아낌없는 후원과 봉사를 실천했으며, 새부전약국에서도 파스 200개를 제공해 어르신에게 풍성한 어버이날 행사를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8일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안성환 시의장과 김정호 도의원이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모습 ▲어르신들께 배식하는 모습 ▲정미연 광명수정로타리클럽 회장이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품을 전달하는 모습 ▲어르신들께 선물을 전달하는 모습./철산종합사회복지관 제공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 한 분 한 분에게 광명수정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철산복지관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어 기쁩니다. 오랜만에 카네이션을 받아 행복한 하루가 되었습니다”라며 즐거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정미연 광명수정로타리클럽 회장은 “어버이날 행사를 통해 어르신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마음이 따듯합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영선 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광명수정로타리클럽에게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 많은 분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김정호 경기도의원, 최민 경기도의원, 정영식 광명시의원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