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희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로 임명
김남희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로 임명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5.0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영수석부대표, 정책수석부대표와 함께 국회 운영 전반 관련 전략 기획
- 金 당선인 "국민의 뜻 겸허히 받들어 22대 개혁 국회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
더불어민주당 제22대 국회 첫 원내부대표로 임명된 김남희 당선인(가운데)./김남희 당선인 제공

지난 4·10총선에서 승리한 김남희 당선인(광명乙)이 7일 더불어민주당 제22대 국회 첫 원내부대표로 임명됐습니다.

원내부대표는 운영수석부대표, 정책수석부대표와 함께 국회 운영 전반과 관련된 전략을 기획하고 당내 소통 등의 역할을 하는 주요 당직입니다.

김남희 원내부대표는 "초선으로 원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낍니다. 국민 여러분이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에 압도적 과반 의석을 주신 뜻을 겸허히 받들어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부대표로서, 국회의원으로서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김남희 원내부대표는 원내에서 출생률, 경제, 민생, 혁신성장, 벨류업 정책 등 민주당의 5대 비전 목표 실현을 적극 지원하고, 국민 여러분이 정치의 효능감을 느낄 수 있게 국민의 부름에 신속하게 응답하는 정치로 박찬대 신임 원내대표가 밝힌 '실천하는 개혁국회, 행동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남희 원내부대표는 "김건희 여사에 대한 쌍특검법, 전 국민 25만 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해 필요한 입법 절차와 예산 추경을 위한 협상을 지체없이 이뤄내어 힘든 민생에 반드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김남희 당선인은 교육, 복지 전문가로서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법무법인 태평양과 참여연대를 지나온 경력을 가진 '전문성 있는 초선 당선인'으로, 제22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대한민국의 복지, 의료 돌봄 정책을 개선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대한민국, 노후가 두렵지 않은 기본 사회를 만드는 일을 책임감 있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