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직원 대상 '오리서원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 실시
광명시, 직원 대상 '오리서원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4.0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일 '오리 이원익으로부터 배우는 청렴사상' 강의
- 청백리 정신과 리더십 익히고, 공직에 대한 소명감 고취
지난 3일 광명시 소하동 오리서원에서 광명문화원과 오리서원 주최로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리서원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3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리서원 공민학당 청렴인성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직원들은 거문고 공연을 관람한 후 '오리 이원익으로부터 배우는 청렴사상' 강의와 전통문화 체험 등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오리 이원익 선생의 청백리 정신과 리더십을 익히고, 공직에 대한 소명과 청렴 의식을 한층 더 성숙하게 갖추는 계기가 됐습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인재상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러한 인재가 되기 위해 실천하면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자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명시 오리서원은 학문을 탐구하는 지성의 공간인 서원과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청렴한 공직자인 오리 이원익 선생의 청백리 정신을 잇는 인성 인문 교육 공간입니다. 또한 전통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체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시민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문화적 소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갑질근절 설문조사 ▲찾아가는 청렴교육 ▲청렴 토크쇼 등을 추진하며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기록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청렴 도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