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의 눈으로 도서관 사업 알리는 '2024년 시민 홍보 서포터즈' 출범
광명시, 시민의 눈으로 도서관 사업 알리는 '2024년 시민 홍보 서포터즈' 출범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28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책 읽기와 인문학, 평생학습에 관심 많은 시민 10명으로 구성
- 시민이 직접 체험 도서관 서비스 SNS에 소개 시민 공감 콘텐츠 제공
- 박승원 시장 "시민의 시정 참여와 피드백 통한 시민 친화 정책 펼쳐나갈터"
28일 광명시 하안도서관에서 '2024년 시민 홍보 서포터즈' 첫날 역량강화 교육이 열리기 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도서관은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도서관 사업을 시민의 눈으로 홍보하는 '2024년 시민 홍보 서포터즈' 10명을 위촉하고 28일부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도서관만의 특성을 살린 독서콘텐츠를 발굴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알릴 수 있도록 SNS 마케팅, 카드뉴스와 숏폼, 북큐레이션 강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앞서 광명시 도서관은 공개모집을 통해 기본적인 콘텐츠 제작과 편집 능력을 갖추고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는 지원자들 중 평소 책 읽기와 도서관에 대해 관심이 많고 참여 열의가 높은 시민 10명을 선발해 시민 홍보 서포터즈로 위촉했습니다.

시민 홍보 서포터즈는 앞으로 광명시 6개 도서관의 독서문화프로그램과 행사 참여 후기, 서비스 이용 후기, 도서 추천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콘텐츠 를 SNS에 게재해 시민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시민 홍보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취재 또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행사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시민 홍보 서포터즈는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넘어, 회의를 통해 도서관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콘텐츠 등을 논의하며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모니터링 활동을 펼칠 예정이입니다.

특히 연말에는 우수 서포터즈 3명을 선발해 표창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 홍보 서포터즈 활동이 광명시 도서관 서비스 개선과 독서문화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시정 참여와 피드백을 통해 시민 친화적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참여방식을 다양화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참고하거나 하안도서관 도서관정책팀(02-2680-5834)으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