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제3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광명소방서, '제3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6일 소방서 대회의실서, 의용소방대 숭고한 봉사 및 업적 기리기 위해
-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국민과 함께하는 광명 의용소방대의 힘찬 발걸음
지난 26일 광명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3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 가운데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소방서 제공

광명소방서는 지난 26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광명소방서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고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3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의용소방대장, 여성의용소방대장을 비롯한 광명의용소방대 90명과 광명소방서 직원 30명 등 120명이 참석했습니다.

유공자 표창에는 소방청장 표창에 남성의용소방대 유남수 부장 및 경기도지사 표창에 서영수 반장과 김미덕 대원, 경기도의장 표창에 홍선화 대원, 강경원·이강애 반장, 소방서장 표창에 이동춘·김동철·김성회·김현주·이화수 대원, 이진명 남성의용소방대장이 전국연합회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행사 진행은 광명의용소방대의 영상 시청, 색소폰 연주 등 밴드 공연, 심폐소생술 체조 및 경연대회 등 의용소방대 직장교육과 함께 진행됐습니다.

광명의용소방대의 주요 사업으로는 ▲재난 현장 활동 ▲화재 예방 활동 ▲시민 안전 관리 활동 ▲장학금 및 성금 지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등 훈훈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진명 남성의용소방대장은 "광명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화목보일러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 광명동굴 심폐소생술 체험장 운영 등 지역 실정에 맞는 특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봉사와 희생정신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