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홍성군의회, 상호 교류 위해 '맞손'
광명시의회-홍성군의회, 상호 교류 위해 '맞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08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충남 홍선군의회서 공동 발전·번영 위한 상호결연 협약 체결
- 지역 문화·관광·체육 분야 활성화 및 우수 농특산물 직거대 확대 등
- 안성환 의장 "장점 공유, 힘든 점 함께하면 우애로운 형제사이 될 터"
8일 충남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광명시의회와 홍성군의회가 상호결연 협약을 체결 후 양측 의원과 사무국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의회 제공

광명시의회(의장 안성환)와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가 상호결연 협약으로 우정을 이어 나갑니다.

광명시의회는 8일 충청남도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홍성군의회와 공동의 발전과 번영 위한 상호결연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시·군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홍성군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으로는 ▲지역 문화·관광·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홍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공무원 상호 친선 방문 및 행정정보 교환 ▲재해·재난 발생 시 상호주의에 입각한 지원사업내용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장재석 홍성군의회 부의장은 "우리 홍성군과 광명시는 협약식을 하기 전부터 만남을 이루며, 지속적인 소통으로 일회성적이고 보여주기식 협약을 지양했습니다. 홍성군의회와 광명시의회의 협약이 우수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은 "광명시의회와 홍성군의회는 분명히 서로가 다른 점이 있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맞고 의지가 있기에 장점을 공유하고 힘든 점을 함께한다면 우애로운 형제와 같은 사이가 될 것입니다"라고 답했습니다.

한편, 광명시의회와 홍성군의회는 지난해 1월부터 교류활성화의 방안과 양 시·군의 문화, 위인, 먹거리, 축제 등을 공유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