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道교육감 "예술=감성, 체육=체력, 교과=지성, 균형 이뤄야"
임태희 道교육감 "예술=감성, 체육=체력, 교과=지성, 균형 이뤄야"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07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양주시청과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천보초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학생과 시민 함께 하는 예술 공간
- 임교육감, 양주시 교육특구 지정 관련 "경기 남북부 균형적인 교육 만들자"
7일 경기도 양주시청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과 강수현 양주시장이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양측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7일 양주시청과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오후 양주시청에서 체결된 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업무관계자 15명이 참석했습니다.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천보초등학교 신설 대체 이전에 따라 학교부지와 건물을 활용한 학생과 시민이 함께 하는 예술 공간입니다. 2024년 설계를 시작으로 2025년 천보초 이전, 2026년 3월 완공될 계획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양주시청과 상호 협력해 학생과 시민 모두를 위한 예술복합 공간을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예술영재, 예술체험 교육을 위한 학생 교육 공간 ▲시민 모두의 삶의 예술 공간 ▲지역 연계 예술교육 ▲자문 및 전문가 참여 지원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7일 경기도 양주시청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과 강수현 양주시장이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전 대화를 나누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7일 경기도 양주시청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과 강수현 양주시장이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전 대화를 나누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교육감은 "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유학교에서 예술교육 저변이 확대되고 아이들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예술을 통한 감성, 체육을 통한 체력, 교과를 통한 지성이 균형을 이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임태희 교육감은 또 "학교 안 장소가 없으면 학교 밖을 활용하고, 학교 내부 역량과 학교 밖 역량을 활용해서 아이들이 더 하고 싶은 교육을 실현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양주시가 최근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것을 언급하면서 "여러가지 필요한 부분은 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경기남부와 경기북부의 균형적인 교육을 만들어봅시다"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면서 "제2경기학교예술창작소에서 예술교육의 좋은 모델을 만들도록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