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2024년 메이커 동아리 모집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2024년 메이커 동아리 모집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0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30일까지 2~5인 규모 모임 10팀 모집
- 3D프린터 비롯 디지털 장비 활용 참신한 아이디어 현실화 동아리 발굴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은 이번달 30일까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4년 함께 활동할 메이커동아리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를 비롯한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동아리를 발굴하고 이들이 창작 활동을 통해 창작문화를 활성화하고 창업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거쳐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4년 메이커동아리는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메이커스페이스 장비를 활용한 모든 분야의 창작과 취미활동을 주제로 2~5인 규모의 모임 10팀을 모집합니다.

활동은 광명도서관 5층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이뤄지며, 평일인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8시로 야간 동아리 활동이 가능하고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시간 내 가능합니다.

메이커동아리는 ▲장비사용 및 기술 역량 교육 ▲정기모임 장소 제공 ▲시제품 제작 멘토링 및 작품 제작 재료 ▲작품 전시회 참여 등을 지원받습니다.

지난해 광명시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동아리들이 제작한 작품들./광명시 제공

참여를 원하는 모임은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uesung444@korea.kr)로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680-5416~8)로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지난해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동아리들은 ▲3D프린터를 활용한 오토마타 제작 ▲레이저커팅기 활용 실생활 용품 제작 ▲가정용 인테리어 스마트팜 개발 ▲디지털장비를 활용한 교구 및 제품 제작 등 활동을 펼쳤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재능기부도 진행했습니다.

특히 레이저커팅기와 한지 예술의 융합으로 유일무이한 다양한 작품들을 제작했으며, '교구장과 무드등'과 같은 작품들을 2023년 연말 메이커스페이스 전시회에 출품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유성우 광명도서관장은 "메이커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창작 학습과 디지털 재능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창업 활동 지원으로 동반 성장하는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