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월간 광명사경' 2월호 진행
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월간 광명사경' 2월호 진행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3.0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경제의 상상과 도전' 주제 강의
- 올해 광명사경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열리며 총 10회 진행 예정
지난달 28일 광명시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사회적경제 특강시리즈 월간 광명사경 2월호가 진행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달 28일 광명시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사회적경제 특강시리즈 월간 광명사경 2월호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사회적경제 관계자, 활동가, 예비창업가,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강민수 정책기획위원장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경제의 상상과 도전'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강민수 정책기획위원장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를 위해 ▲사회적경제 방식의 판로 개척 ▲경영혁신 사례와 모델을 연구하고 발굴하는 전략적 조직 형성 ▲새로운 세대의 사회적경제 분야 진출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연대 등을 강조했습니다.

강의를 들은 한 참가자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 의존하거나 현재에 만족하며 인식의 한계에 부딪혔습니다. 사회적기업간 한계점을 함께 극복하며 공통의 가치를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월간 광명사경'은 사회적경제기업 관련자들의 의견을 담아 매월 한 가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현장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소규모 강좌집담회입니다.

광명시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리며, 11월까지 총 10회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