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 2024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 실시
광명교육청, 2024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28일 단설유·초·중·고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150여 명 대상
-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 운영 사례 공유로 현장 적용 노하우 얻는 시간 가져
지난 27일 광명교육지원청에서 광명 지역내 단설유·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가 열리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27일과 28일 이틀간 광명 지역내 단설유·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연수는 현장 사례를 통한 급식실 위생 관리,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 운영 사례 나눔, 에너지 넘치는 인생 만들기, 학교급식 기본방향 변경사항 전달 등의 주제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2023년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 3교(온신초, 광문초, 광휘고)의 영양(교)사가 직접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자율선택급식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영양(교)사는 "처음에는 막연히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직접 운영해 본 학교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우리 학교도 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멘토-멘티 학교 운영과 자율배식 관련 가이드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신청해보고 싶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김병산 광명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이번 학교급식 연수 프로그램이 학교급식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학생들의 자율권과 선택권을 확대하여 자기주도적 식생활 관리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노력과 참여에 감사하며,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