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 2024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사 연수 개최
광명교육청, 2024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사 연수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6일 교육서, '학폭예방 법률' 일부개정 3월 1일 시행따라
- '학교내 갈등사안 교육적 해결 위해 다함께 파이팅!' 주제로 열려
지난 26일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실에서 2024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지난 26일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실에서 2024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하여 다함께 파이팅!'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일부개정에 따라 올해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학교폭력전담조사관제도를 비롯해 학교현장에서 달라지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과정'에 대한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 변성숙 변호사의 안내와 함께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 등'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화해중재단 운영에 대한 안내와 현장교사들의 질의응답으로 이뤄졌습니다.

이용현 교육장은 "학교폭력을 비롯한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해 학교현장과 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전담조사관, 화해중재단 등이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는 자리가 되어 학교폭력제로센터 및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가 안정적으로 안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27일에는 2023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총회, 28일에는 학교폭력전담조사관 면담 및 보고서 작성 실습과정, 28일과 29일 양일간 화해중재단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해 학교 내 갈등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