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 道의원, 내실있는 '경기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요구
김용성 道의원, 내실있는 '경기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요구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22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도의회 도시환경위 회의실서 열린 2024 업무보고서
-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대상으로 열려
김용성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광명4)은 22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도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용성 의원은 "경기도 최상위 기후위기 대응정책인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시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정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공청회 개최, 시·군 관계자와의 협의 뿐만 아니라 경기도민도 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참여의 장을 확대하길 바랍니다"라고 당부했습니다.

김용성 의원은 "작년, 광명 새빛공원에서 열린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부지에는 주차장 등 태양광 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었음에도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에 대한 고려가 없었습니다"라고 지적하며 "올해 남양주시에서 진행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공원 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를 위해 지자체와 사전 협의하여 공공RE100 달성에 적극 힘써주십시오"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어 김용성 의원은 경기정원문화진흥센터 설치에 대해 "센터 설치에 필요한 전문인력과 예산 확보를 전제로 경기도와 충분한 논의를 이어나가야 합니다. 향후 센터 설치시, 정원 문화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이 공공RE100 등 기후위기 대응사업과 연계되어 추진될수 있도록 기반 마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은 "센터 설립에 대해 경기도와 더욱 적극적으로 협의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경기도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해 기존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운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