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1차활동교육 실시
하안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1차활동교육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2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22일 양일간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시작 발대식 및 안전교육
- 노인일자리 참여자 수요 증가로 160명으로 확대, 3개 사업단으로 활동
지난 22일 광명시 하안동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년 한 해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시작하는 발대식과 안전교육이 진행된 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시 제공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2024년 한 해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시작하는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160명으로 확대했으며 3개 사업단(장애인가정 식사전달도우미, 사회복지시설 도우미, 마을환경 도우미)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설렘과 함께 시작된 발대식에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참여자로서 품위를 지키며 정직과 성실한 태도로 활동할 것을 선서했으며,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의 격려사로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습니다.

지난 22일 광명시 하안동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년 한 해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시작하는 발대식과 안전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어르신 대표 2명이 "참여자로서 품위를 지키며 정직과 성실한 태도로 활동할 것"을 김재란 관장 앞에서 선서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안전교육에서는 참여 어르신의 안전한 활동을 도모하기 위한 안전사고 사례와 대처방법에 대해 자세히 교육해 참여자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이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이해와 참여자의 활동 자세 등 사업 운영 안내와 관련된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재란 관장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응원하며, 복지관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