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도서관, 어린이 독서능력 향상 위한 '독서능력진단검사' 실시
소하도서관, 어린이 독서능력 향상 위한 '독서능력진단검사'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30일~2월 3일 6~13세 어린이 104명 대상, 1차 독서능력진단검사 진행
- 이달 17일 독서능력진단검사 개발자 남미영 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 강의 개최
지난 17일 광명시 소하도서관에서 독서능력진단검사 개발자인 남미영 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이 '인공지능(AI)시대의 공부머리 독서법'를 주제로 강연회를 펼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2024년 주요 사업의 하나로 어린이 독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능력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독서능력진단검사'는 독서 능력 부족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아서 독서 능력 향상과 자기주도적 학습에 기여합니다.

소하도서관은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도서관 어린이 독서회원과 참여 희망자 등 6~13세 어린이 104명을 대상으로 1차 독서능력진단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달 17일에는 광명시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서능력진단검사 개발자인 남미영 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의 '인공지능(AI)시대의 공부머리 독서법' 강연회를 개최했습니다.

남미영 원장은 경연에서 인공지능 시대 리더의 조건과 독서의 상관관계를 이야기하고 소하도서관 독서능력진단검사 결과분석과 독서교육 방향 연구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이번 소하도서관 진단검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독서능력진단검사 응시 대상 중 저학년은 평균점을, 고학년은 평균 이상의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하도서관은 8월에 2차 독서능력진단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상반기 참여자의 경우, 2회차 검사에 참여해 결과를 비교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자기진단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소하도서관 관계자는 "책은 지식의 창고로, 어려서부터의 독서 습관은 행복한 인생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 및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독서능력진단검사 등 소하도서관의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680-0908)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