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국회의원, 4년간 성실성 인정받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임오경 국회의원, 4년간 성실성 인정받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1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2024년 4년 연속 수상, 성실하고 깊이있는 의정활동 펼쳐와
-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제21대 국회 4년 의정평가서' 수상자 선정
- 임오경 의원 "진심 일꾼으로 더 좋은 대한민국·광명 만들기 최선"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이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제21대 국회 4년 종합 의정평가'에서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임오경 의원은 임기 초인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2020년 05월 30일~2024년 1월 9일) 의정활동을 총 12개 항목에 대해 계량화해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평가 항목은 ▲국회 본회의 재석 및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 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등 12개입니다.

임오경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 운영위원회, 국회 예결특위, 국회 첨단전략산업특위 등에서 성실하고 깊이 있는 의정활동을 계속해왔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감에서는 K-문화의 사각지대에 주목, 소외받는 문화예술 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국악진흥법을 제정하는 등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진흥을 위한 생태계를 만드는 데 주력했습니다. 

상임위 활동 외에도 국회 예결특위와 국회첨단전략산업 특위 위원으로 ▲지역화폐 예산 증액 촉구 ▲환경부, 기재부 상대로 조속한 목감천 정비사업 실시 촉구 ▲국토부에 광명 광역교통망 대책 마련 촉구 등 민생문제와 관련된 정책 제안과 실효성 있는 대안까지 제시해 주목받았습니다.

임오경 의원은 "정치꾼이 아닌 진심일꾼으로 더 좋은 대한민국과 광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