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3동, 주민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 기원제 개최
철산3동, 주민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 기원제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1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철산동 왕재산근린공원서 기원제 개최
- 주민과 단체원 등 100여 명이 참여 주민 행복·화합 기원
15일 광명시 철산동 왕재산 근린공원에서 철산3동 동정자문위원회가 '2024년 주민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을 위한 기원제'를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철산3동 동정자문위원회(위원장 염희균)는 15일 철산동 왕재산 근린공원에서 '2024년 주민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을 위한 기원제'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주민과 단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지역 주민의 행복과 화합을 기원했습니다.

행사는 철산3동 주민자치센터 풍물단의 신명나는 길놀이로 시작해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 소망 기원문 낭독,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11개 유관 단체와 주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을 담은 배례 등이 이어졌습니다.

아울러 올해 기원제는 각자의 염원을 담은 문구를 적어 나무에 다는 '소원성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백종진 철산3동 단체장협의회장은 "우리 지역에 주민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소원성취와 안녕을 기원할 수 있는 행사가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철산3동 기원제가 많은 주민이 참여하며 지속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염희균 철산3동 동정자문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셔서 기원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습니다. 올 한 해 지역 주민이 바라는 모든 소망과 염원이 성취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철산3동 기원제는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며 동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소원을 기원하고 화합하는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