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설 행사 진행
철산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설 행사 진행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2.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역할 부여 통한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차례 진행
- 지역 내 어르신 130여명의 즐거운 명절을 위한 설 맞이 선물 및 특식 나눔
지난 7일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년 갑진년의 시작을 알리는 설날 행사 '갑진년(甲辰年)! 근하신뇽'이 열린 가운데 공동차례지내기가 진행되고 있다./철산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은 지난 7일 철산복지관에서 2024년 갑진년의 시작을 알리는 설날 행사 '갑진년(甲辰年)! 근하신뇽'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130여명의 지역 내 어르신들의 한해의 편안을 기원하고 즐거운 명절의 보낼 수 있도록 축하공연, 덕담나눔, 공동차례지내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당일 행사는 한국고고장구진흥원 아랑고고장구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및 내빈 축사, 어르신 덕담 나눔과 공동차례지내기로 공식행사가 진행됐습니다.

공식행사 종료 이후 특식과 선물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실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의 공동차례지내기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서 직접 제주와 집사 역할을 수행하며 단순히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아닌 행사를 함께 만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7일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년 갑진년의 시작을 알리는 설날 행사 '갑진년(甲辰年)! 근하신뇽'이 열리고 있다. 사진 왼쪽 상당부터 ▲국고고장구진흥원 아랑고고장구팀의 축하공연 ▲선물 전달 ▲광명지역 정치인들 소개 ▲단체사진/철산종합사회복지관 제오

이날 행사에 제주를 맡은 한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나도 역할을 하며 행사를 함께 만들어 갔다는 것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청룡의 해인 2024년 철산복지관을 이용하는 사람들, 직원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영선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2024년은 철산복지관의 새로운 미션·비전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해로 그 시작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어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된 시간이 즐거운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스트코 광명점(라면 36박스, 쌀 10㎏ 40포), 아워홈(식자재 80만 원 상당) 등 지역사회의 후원 및 지원 통해 어르신께 더욱 풍요로운 설맞이 선물이 전해졌습니다.

한편, 철산복지관측은 거동이 불편해 복지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32가정의 재가 어르신들에게는 직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해 따듯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설날 인사와 선물을 전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