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 2023학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졸업식
광명교육청, 2023학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졸업식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1.3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일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초등 9명 졸업
- 광명교육지원청 지정 '광명좋은학교'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 더 많은 성인 비문해·저학력 학습자의 프로그램 참여 확대 지원
31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광명좋은학교'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9명에 대한 학력인정서 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이용현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졸업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31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광명좋은학교'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9명(초등과정 9명)에게 학력인정서를 수여했습니다.

'학력인정 문해교육'은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 학습자의 학력을 인정하는 제도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문해력뿐만 아니라 생활 능력 및 사회 적응력 향상을 통해 교육과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역에서는 광명교육지원청 지정기관인 광명좋은학교에서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2017년부터 운영 중이며, 문해교육 프로그램 초등, 중학 각 3단계를 이수하면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학력인정 졸업자는 60대 4명, 70대 5명으로 학력 취득에 대한 기쁨을 누렸습니다.

초등과정 졸업생 대표는 "학교 가는 날은 언제나 첫날처럼 가슴이 두근거렸고, 학교로 가는 길은 언제나 따뜻하고 가슴 설레이는 봄날이었습니다. 또한 배움의 시간들은 모르는 것들을 알아가면서 느꼈던 행복감과 어디서든 당당할 수 있는 자신감이라는 인생 최고의 선물을 가져다주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용현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학력 인정을 받게 된 졸업생들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문해교육 프로그램이 행복한 삶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