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추천해주세요"
광명시 "2024년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추천해주세요"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1.2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 직접 참여 올해의 책 추천 시작으로 광명시민 책 한 권 함께 읽기 프로젝트 돌입
- 올해 청소년 부문 확대...어린이, 청소년, 성인 부문별 추천 받은 후 위원회서 최종 선정
- 오는 2월 4일까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 모바일, 이메일, 방문 신청 가능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024년 광명시민 책 한 권 함께 읽기 사업' 추진에 앞서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시민 추천을 오는 2월 4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받습니다.

광명시민 책 한 권 함께 읽기 사업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책을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과 소통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정서적으로 공감하고 사고를 확장해 성장을 도모하는 사회적 독서운동입니다.

올해는 청소년 부문을 추가해 총 3개 부문에서 시민 추천을 통해 올해의 책 후보도서를 신청받습니다. 이후 10인으로 구성된 책 한 권 함께 읽기 도서 선정위원회가 각 부문 올해의 책을 최종 선정합니다.

후보도서는 대상별로 함께 읽고 싶은 우량도서로써 독서 흥미를 유도하고 함께 생각을 나누며 적극적인 토론이 가능한 국내 작가의 도서를 추천하면 됩니다. 참여는 광명시도서관 누리집(https://gmlib.gm.go.kr)을 통한 온라인, 모바일과 이메일로 할 수 있으며, 도서관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향후 2024년 올해의 책이 선정되면 함께 읽을 독서릴레이 시민주자를 모집해 광명시민 책 한 권 함께 읽기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독서동아리 등 시민 독서토론과 함께 읽기 챌린지, 한 줄 서평쓰기 등의 독후활동과 올해의 책 작가 북콘서트, 독서골든벨,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후속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안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부터 좀 더 많은 시민 참여와 문화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민이 추천하는 도서를 대상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책을 통해 시민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을 적극 추천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하안도서관 도서관정책팀(☎02-2680-5458)으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