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경기항공고에 'K9 차량' 기증
기아자동차, 경기항공고에 'K9 차량' 기증
  • 피플인광명
  • 승인 2024.01.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12월 29일 '기아 K9' 기증식 열려
- 기아측, 학생들 실습 활용 위해 차량 증정
- 학교측, 학생들 기아 소하리공장 견학 추진
지난해 12월 29일 경기항공고등학교 교장실에서 기아자동차의 'K9 기증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유종상 경기도의원,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 박철 기아자동차 상무, 이성남 광명교육지원청 장학사./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지난해 12월 29일 '기아 K9' 기증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 유종상 경기도의회 의원, 이성남 광명교육지원청 장학사를 비롯해 기아의 박철 상무, 주영종 책임매니저가 참석했습니다.

유형진 교장은 "광명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아에서 경기항공고의 우수한 인재들을 위해 실습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을 제공해주어 따뜻한 연말 선물을 받은 기분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경기항공고등학교는 이번 기증에 대해 기아를 비롯한 지역사회 기업과의 관계를 돈독히 해 학생들의 다양한 실습 및 견학의 기회를 얻는 초석으로 삼았습니다.

특히, 올해 기아 소하리 공장의 전기차 생산라인 신설을 맞아 경기항공고 학생들이 공장을 견학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광명의 다양한 기업들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경기항공고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연계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