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연접 공사·공단과 ESG경영확산협의체 출범
광명도시공사, 연접 공사·공단과 ESG경영확산협의체 출범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2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도시공사,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구로구시설관리공단 참여
- 당면과제 공동해결 노력, 지역발전 기여 등 ESG경영 협력 의지 표명
20일 광명도시공사에서 광명도시공사, 안양도시공사,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구로구시설관리공단 등 4개 공공기관이 SG 정책과제 공동 대응을 위한 'ESG경영확산협의체'를 구성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인접한 4개 우수 공사·공단이 모여 ESG 현안 문제 해결방안 모색과 ESG 정책과제 공동 대응을 위한 'ESG경영확산협의체'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출범식에는 광명도시공사, 안양도시공사,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의 ESG 경영 관련 부서장과 실무 담당자 총 12명이 참석해 기관별 ESG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개 기관은 관광시설, 체육시설, 문화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ESG 경영현황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지역기업 ESG경영 지원 ▲수요자 중심 시설 개선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온실가스 감축 방안 등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관점의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ESG확산협의체는 새정부 중점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과 관련해 행정절차 간소화, 종이 없는 행정 등 ESG경영 측면에서 정책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여러 방안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논의했습니다.

서일동 사장은 "ESG협의체를 통해 기관이 당면하고 있는 공동현안을 함께 해결해 ESG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건설적인 협의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