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중앙대 광명병원, 심리·정서 위기학생 지원 '맞손'
광명교육청-중앙대 광명병원, 심리·정서 위기학생 지원 '맞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2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광명교육청서 심리·정서적 위기 학생 전문지원 시스템 구축 협약
- 위(Wee)클래스-위(Wee)센터-광명병원 안전망 구축, 단계적·통합적 지원
20일 광명교육지원청에서 이용현 교육장(왼쪽 세번째)이 중앙대학교 광명병원과 심리적·정서적으로 위기에 빠진 학생들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양측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20일 중앙대학교 광명병원과 심리적·정서적으로 위기에 빠진 학생들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우려가 현실화 됨에 따라 고위험군(심리·정서적 위기)학생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있어왔습니다.

이러한 필요성에 공감한 광명지역사회의 정신건강 전문치료 기관인 광명병원과 광명교육지원청 위(Wee)센터의 업무협약이 이루어짐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상담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인해 광명 지역내 학부모와 학생들이 의료시설 선택 범위가 확대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학병원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에는 광명 지역에 부족한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학생들의 발달단계에 맞는 맞춤형 치료 서비스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용현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하며 복합적인 원인으로 심리적으로도 정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지원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