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진행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 설계공모'에 43개社 참가
광명도시공사 진행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 설계공모'에 43개社 참가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가 등록 업체 작품 12월 22일까지 제출받아 내년 1월 4일 당선작 발표
- 선정 업체에 설계비 12억 규모 기본 및 실시설계권 부여,
- 나머지 입상자들에 1억 내 공모 보상비, 실시설계 후 내년 하반기 착공 예정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하안동 중심상업구역의 부족한 주차공간확보를 위한 '광명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 사업 설계공모'에 총 43개 사가 참가 등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가 건설대행 위·수탁 협약을 통해 추진하며 노후시설의 개선과 상업시설 이용객의 주차공간 부족 해소, 좁은 주차공간 확대 등 광명시민 복지증진에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하안동 철골주차장은 1992년부터 약 32년간 광명시민의 공영주차장으로서 그 역할을 해왔으며 노후화된 철골 구조물에 대한 개선 요구가 잇따랐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철골주차장의 재건축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광명도공사는 참가 등록한 업체의 작품을 12월 22일 오후 5시까지 제출받아, 2024년 1월 4일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업체는 설계비 12억 원 규모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고, 나머지 입상자에게는 총 1억 원 내에서 공모 보상비가 나눠 지급됩니다.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광명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이번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설계공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감사드립니다. 광명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을 건설할 수 있도록 좋은 작품이 제출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은 1월 당선작이 선정되면 2월 중으로 설계용역을 착수해 2024년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의 설계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610-2075)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