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 대상 드론 교육 수료식 개최
광명시, 시민 대상 드론 교육 수료식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2.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29일 '코딩드론 입문교육' 과정 마무리 후 수료식
- 20~60대 다양한 연령 시민들 참여 드론교육 높은 관심 확인
지난달 29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코딩드론 입문교육' 과정을 마친 뒤 수료식이 열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드론 입문교육' 과정을 마무리하고 지난달 29일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디지털 친숙도 향상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설된 이번 교육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시민이 참여해 드론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시민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지방정부의 역할입니다. 시민 모두가 디지털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도록 돕기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최신기술동향을 살피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 드론 활용 방안과 드론의 실제적인 조종을 위한 실습에 방점을 두고 드론의 조정과 제어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코딩 과정이 포함돼 운영됐습니다.

참가자들은 팀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코딩 실습 과정에서 작동을 위해 의견을 조율하고 소통을 기반으로 협력하며 교육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습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드론을 배울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시에서 이런 교육과정을 마련해준 것이 너무나 고맙습니다. 자녀와 소통하기 위해 배운 과정이었는데 나의 미래 설계를 위해 전문자격증도 꼭 취득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광명시는 앞으로 디지털교육혁신센터를 개소해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디지털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