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일자리센터, 취업우수사례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광명시일자리센터, 취업우수사례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1.25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3일 고용노동부 주최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공모 단체 부문 당선
- 작년 이어 전국 지자체 일자리센터 중 유일 고용노동부 장관상(우수상) 수상
지난 24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과 관계자들이 '2023년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컨퍼런스'에서 광명시일자리센터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협업 실적의 공을 인정받아 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일자리센터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공모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광명시는 지난 23일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3년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컨퍼런스'에서 광명시 일자리센터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협업 실적의 공을 인정받아 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광명시 일자리센터는 전국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성과와 노력도 등의 심사를 거쳐 인천고용센터, 대전고용센터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광명시가 유일하게 수상했습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앞으로도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고용 안정망을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하는 한편, 취업 지원을 위한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광명시 일자리센터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기초생활보장, 사회·교육 서비스 지원 등 고용과 복지의 통합제공 운영에 힘써 왔습니다.

아울러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접수를 비롯해 취업활동계획 수립·등록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 밀착 상담 등을 통해 고용·복지 서비스 연계를 강화하며 접근성을 높였으며, 참여자 발굴과 사업홍보에 주력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해 왔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일자리센터(☎02-2680-6273)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