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광명시 평생학습' 성장 기여 활동가 한자리에
올해 '광명시 평생학습' 성장 기여 활동가 한자리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1.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5일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종합 워크숍' 개최
- 평생학습 관계자 180명 모여 활동 성과 돌아보고 소통·화합 다져
- 朴시장 "평생학습 프로그램 양적·질적 성장 위해 아낌없는 지원"
지난 15일 김포 라마다 앙코르 바이윈덤에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종합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올해 광명시 평생학습 성장에 기여한 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광명시(박승원 시장)는 지난 15일 김포 라마다 앙코르 바이윈덤에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종합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올 한 해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의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소통과 화합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서 평생학습 실무위원회, 권역별 평생학습 실무위원회, 평생학습동아리, 광명자치대학, 문해교육 관계자, 장애인평생학습 관계자, 주민자치협의회 등 18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평생학습 일선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평생학습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활동가의 노력 덕에 광명시 평생학습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가 광명시 평생학습이 시민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2023년 광명시평생학습축제 성과 공유 ▲평생학습 분임 토의 ▲선배 활동가 사례발표 ▲문화체험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15일 김포 라마다 앙코르 바이윈덤에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종합 워크숍'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15일 김포 라마다 앙코르 바이윈덤에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종합 워크숍'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특히 광명시 평생학습원 초대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현재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박승원 시장이 선배 평생학습 활동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시민이 주도적, 자발적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하기 위해 평생학습 활동가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합니다"라고 강조한 뒤 "광명시가 전국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지 25주년이 되는 내년에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더욱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참석자들은 분임토의를 마친 후 서울식물원, 문화비축기지 등 문화탐방으로 힐링의 시간을 가지며 소통과 화합을 다졌습니다.

한편, 광명시평생학습원은 올해 ▲탄소중립 실천교육 사업 ▲느슨한학교 ▲광명자치대학 ▲권역별 마을배움터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장애인 삼삼오오 마을배움터 ▲문해 지원사업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 ▲시민도사 등 시민 누구나 학습과 교육을 통해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