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 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 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1.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주민자치협의회 자체 기획 및 전액 자부담 행사, 주민 손으로 추진
- 지난달 31일 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서 18개 동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열려
지난달 31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성시상)가 기획하고 재원도 직접 마련, 주민의 손으로 직접 추진한 특별한 행사인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지난 10월 31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는 18개 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대표팀들이 참가해 건전한 경쟁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며 서로가 격려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에서 경기아트센터 팝스앙상블이 축하공연을 펼쳐 흥을 돋웠으며 본 경연에서는 민요, 통기타, 하모니카, 라인댄스, 우쿨렐레, 사물놀이, 난타, 웰빙댄스, 캘리그래피 전시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돼 관람하는 시민들도 신나게 즐기며 함께했습니다.

주민자치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시민은 "즐거운 볼거리가 가득한 행사인 만큼 신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애쓰는 시민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으며, 추후 기회가 된다면 주민자치 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행사를 주관한 성시상 광명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협의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라 준비 및 진행 등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시민이 함께 해주시고 경연에 참여하는 분들이 열정적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셔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주민자치 페스티벌을 더욱 즐겁고 의미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