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2023년 가족추적활동 GPS' 성료
광명시청소년재단, '2023년 가족추적활동 GPS' 성료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0.3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 내 명소 알리고 가족들 즐거운 여가시간 보내도록 마련
- 주요 관광지 등 14개 포스트 찾고 방문, 미션 수행 활동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2023년 가족추적활동 [GPS]'에 참가한 한 가족이 충현역사공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성숙)이 주최하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가족추적활동 [GPS]'가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열린 이번 2023년 가족추적활동은 광명 내 명소들을 알리고, 가족들이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가족추적활동 [GPS] 프로그램은 'Gwangmyeong Point Spot'의 약자로서 광명시의 주요 관광지, 역사 유적지 등 총 14개 포스트를 찾고 방문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주요 포스트로는 ▲구름산 산림욕장 ▲도덕산 공원 ▲목감천 ▲현충근린공원 ▲안양천 ▲도덕산 야생화단지 ▲광명동굴 ▲영모재 ▲안터생태공원 ▲새빛공원 ▲충현역사공원 ▲기형도문학관 ▲한내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광명시에 살고 있지만 안 가본 곳들이 있었습니다. 우리 동네에도 좋은 곳들이 많아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나들이 다니기 좋은 날씨에 가족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뜻깊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