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광명시 책축제' 10월 13~14일 열린다!
'2023 광명시 책축제' 10월 13~14일 열린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10.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과 함께 서(書)로 잇-다, 미래를 읽-다' 주제로
- 13일 하안도서관서 ‘'2인의 사람책박람회', 황보름 작가 북콘서트
- 14일 시민체육관서 가족뮤지컬, 독서골든벨 등 다채로운 무대행사

잔디광장 책놀이터, 가족 체험부스 20개소, 북마켓, 시민 플리마켓 등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하안도서관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2023 광명시 책축제'를 개최합니다.

'시민과 함께 서(書)로 잇-다, 미래를 읽-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광명시도서관 개관 30주년을 맞아 그간 도서관이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꿈을 키워왔던 과정을 축하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는 독서문화공동체가 참여해 축제를 기획하고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과 함께 책으로 연대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축제가 될 전망입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풍요로운 가을날 잔디밭에서 함께 책을 읽고, 공연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광명시 책축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 여러분을 맞이할 것입니다. 온 가족이 축제에 오셔서 책과 함께 마음이 풍성해지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라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축제 첫날인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에는 '광명시민 책 한 권 함께 읽기' 올해의 선정 도서인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황보름 작가 북콘서트가 하안도서관 자료실에서 진행됩니다.

오후 1시 30분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한 12인이 '사람책'이 돼 시민들과 대화하는 사람책 박람회가 하안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립니다.

사람책 박람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경험과 지식을 시민과 대화로 나누는 행사인데요, 올해에는 기후 활동가, 코딩/AI 개발자, 아로마테라피 강사, 공인중개사, SNS 인플루언서, 창업/재취업 전문가, SNS 이모티콘 작가, 독립서점 대표 등 12인의 전문가가 참여합니다.

박승원 시장은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람책으로 참여해 '2050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마음가짐'이라는 주제로 시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활동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시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입니다.

축제 2일 차인 14일 오전 11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지난 30년 동안 광명시의 도서관 발전과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한 시민을 표창하고, 책 읽는 가족 시상, 각계각층의 축사가 전해질 예정입니다. 개막식에는 가족뮤지컬, 색소폰 앙상블 공연, 마술&저글링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공연도 마련돼 있습니다.

또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린이 도서 <리보와 앤>을 읽고 온 가족이 참여해 문제를 맞히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독서골든벨 이벤트'도 준비돼 있습니다.

시민체육관 잔디광장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으면서 힐링할 수 있는 책 읽는 마당과 책 놀이터가 운영됩니다. 20개 체험부스에서는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등 독서문화공동체가 준비한 가족 체험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지역서점, 독립출판, 출판사가 함께하는 북마켓, 재능마켓, 시민 플리마켓 등도 열릴 예정입니다.

사람책 박람회와 황보름 작가 북콘서트, 독서골든벨, 가족 체험부스는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접수하고 있으며, 그 밖의 행사는 행사 당일인 14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축제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통합홈페이지(gmlib.gm.kr) 또는 전화(☎ 02-2680-5458)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