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올해 1차 경기도 특조금 24억여원 확보 
양기대 의원, 올해 1차 경기도 특조금 24억여원 확보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27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루터기 어린이공원 물놀이 놀이터 조성, 오픈아트홀 보수 등 6개 사업
- 하안복지관 희망플랜센터 리모델링, 소하노인복지관 환경개선에도 투입 
- 梁의원 "시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 위해 국·도비 확보에 전력 기울일 터"
사진 왼쪽부터 양기대 국회의원, 유종상 경기도의원, 김용성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이 2023년도 1차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4억 2,000만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번에 확보된 경기도 특조금은 ▲그루터기 어린이공원 물놀이 놀이터 조성 9억 원 ▲오픈아트홀 무대조명 및 무대기계장치 교체 5억 원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센터 '희망띵소' 리모델링 5억 원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 환경개선사업 2억 원 ▲도덕산 외 1개소 등산로 정비사업 2억 원 ▲광명시 인공암벽장 지붕설치 1억 2,000만 등 6개 사업입니다. 

그루터기 어린이공원 물놀이 놀이터 조성으로 소하동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놀이터를 조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동안 철산동의 안양천 물놀이장, 하안동의 광명시민체육관내 물놀이장이 있지만 소하동 지역은 물놀이 놀이터가 없었습니다. 

오픈아트홀 무대조명 및 무대기계장치 교체로 하안동 시민체육관내 오픈아트홀의 노후설비를 철거하고 LED무대조명 및 신규 무대장치를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센터 '희망띵소' 리모델링 사업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내 청소년·청년 전용 공간인 희망띵소를 리모델링해 청소년·청년들의 다양한 여가문화 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게 되며,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 환경개선사업은 쾌적한 노인여가복지시설을 위해 노후화된 공간 및 정보화교육실 등의 환경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도덕산 외 1개소 등산로 정비사업은 노후화된 도덕산과 구름산의 등산로를 정비해 이용객들의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결하고, 광명시 인공암벽장 지붕설치 사업은 하안동 시민체육관내 인공암벽장 출입구 지붕을 설치해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양기대 국회의원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광명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광명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도비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는 유종상·김용성 경기도의원이 적극적으로 힘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