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제1회 한국행정학회 대한민국 리더십' 대상 수상
박승원 시장, '제1회 한국행정학회 대한민국 리더십' 대상 수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내외 소통과 공감 통해 혁신적 성과 거둬 ‘지방정부 리더십 부문 대상’
- 박승원 시장 "위기에 강하고 회복력과 경쟁력 갖춘 도시 만들겠다" 포부
지난 22일 한성대학교에서 열린 '제1회 한국행정학회' 시상식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방정부 공감 리더십 부문 대상을 받은 가운데 김규식 광명부시장(가운데)이 시상식에 참석해 대리 수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박승원 광명시장이 한국행정학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리더십 대상'에서 지방정부 공감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리더십대상은 사단법인 한국행정학회가 정부, 공공기관, 지방정부를 대상으로 현안 과제 해결 성과와 대내외 소통, 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리더십 역량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하고, 모범적인 리더십 발휘 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한국행정학회는 광명시의 ▲비전·공공가치 창출 ▲전략 수립·실행 ▲현안 과제 해결 ▲일하고 싶은 조직문화 및 협업문화 활성화 노력 등을 평가한 결과, 박승원 시장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혁신적인 성과를 거둬 '공감 리더십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 직원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한 결과입니다. 앞으로도 기관장으로서 혁신적이고 소통하는 리더십을 발휘해 위기에 강하고 회복력과 경쟁력을 갖춘 광명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제1회 대한민국리더십대상 시상식은 지난 22일 한성대학교에서 개최됐으며, 기초단체장 부문은 광명시를 비롯해 경기도 용인시, 서울 은평구, 경북 경주시 등 4개 단체가, 광역단체장 부문은 인천광역시와 울산광역시가 각각 선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