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우리동네 화재안전지킴이' 위촉
광명소방서, '우리동네 화재안전지킴이' 위촉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20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9일 주택 밀집지역 화재예방 활동 위해
- 주거시설 화재예방대책 일환, 위험요소 사전 제거
지난 19일 광명소방서에서 화재예방 활동을 위해 '우리동네 화재안전지킴이'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광명소방서 제공

광명소방서(서장 박평재)는 지난 19일 주택 밀집지역 화재예방 활동을 위해 '우리동네 화재안전지킴이'를 선정해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화재안전지킴이는 주거시설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화재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소방서 기준 주택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유사시 주민들의 자율적인 화재예방을 위하여 운영됩니다.

이 밖에도 광명소방서에서는 화재 피해 저감 총력 대응 100일 추진계획으로 화재현장 조기도착률 향상을 통한 골든타임확보, 공장 등 산업시설 안전관리 강화 및 요양병원 등 취약시설 안전관리 강화, 자동차 소방시설 설치기준 강화 홍보, 재난약자시설 위험요소 사전 계도 및 홍보 등 여러방면으로 화재로부터 더 안전한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은 "광명시를 위해 화재안전지킴이 활동에 흔쾌히 응해주신 여러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화재위험을 낮추고 유사시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시민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힘써주길 바랍니다. 광명소방서에서도 지속적인 안전대책 추진을 통하여 화재없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