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글로벌서포터즈 가족 초대 국민안전체험관 찾아
광명소방서, 글로벌서포터즈 가족 초대 국민안전체험관 찾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1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6일 다문화 가정 구성 글로벌서포터즈 14가족 체험행사 진행
- 어린이안전동화마을, 완강기 탈출 및 화재대피 등 다양한 안전교육 받아
지난 16일 경기도 오산시 소재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광명소방서가 글로벌서포터즈 14가족을 초대해 위기상황 대처 관련 다양한 체험을 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소방서 제공

광명소방서(서장 박평재)는 지난 16일 글로벌서포터즈(다문화) 14가족을 초대해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을 방문, 위기상황 대처에 관한 다양한 체험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체험한 활동으로는 어린이안전동화마을, 완강기 탈출 및 화재대피 등을 배우는 생활·산업안전, 다중 밀집사고 대처 및 지진, 태풍에 관한 재난안전, 특수 재난상황을 가상으로 실감나게 체험하는 4D 영화 감상 등입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알리바올가(러시아)는 "위험한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는 안전체험을 가족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소방서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았지만 다시 한번 깨닫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은 "외국인의 소방안전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안전의식 습관을 배우면서 위기 상황 발생 시 현명한 대처를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글로벌서포터즈의 소방체험 경험을 살려 자국민에 대한 맞춤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글로벌서포터즈는 재난취약계층인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 강화를 위해 올해 3월 초에 발대한 다국적 외국인 조직으로서 국내 거주 중인 자국민의 소방안전교육과 통역 역할 수행, 외국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행사장 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소방홍보 캠페인 활동 지원, 외국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여해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