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기업 모집
광명시,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기업 모집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15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반시설 정비 및 노동·작업 환경, 소방시설 개선 위해
- 사업비 지원 비율 도비 40%, 시비 40%, 자부담 20
- 오는 10월 11일까지 양식 작성 후 時 기업지원팀 방문 접수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기반시설 정비 및 노동·작업 환경, 소방시설 개선을 위한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합니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기반시설, 노동환경, 지식산업센터, 작업환경, 소방시설 등 총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경기도와 광명시가 개선 비용을 일정 비율 지원해 주며 사업비 지원 비율은 도비 40%, 시비 40%, 자부담 20%입니다.

​단 정부, 경기도, 타 시·군 등의 유사 사업과 중복지원, 건물주·임대자의 동의 확보가 어려운 사업, 자부담 확보가 불가능한 사업, 사업지원 이후 시설물 유지에 대한 동의가 불가능한 사업인 경우는 제외됩니다.

또 무허가 건물 및 신규로 공장신축(증축 포함) 또는 이전하는 기업, 최근 5년간 지원 내역이 있는 기업, 세금(국세, 지방세) 체납 기업 등은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0월 11일까지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 고시공고란의 사업 공고문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광명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기업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많은 기업이 참여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