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항공고, 추석맞이 '이심전심 한가we(위)' 지역사회 나눔 펼쳐
경기항공고, 추석맞이 '이심전심 한가we(위)' 지역사회 나눔 펼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12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립하안복지관에 라면, 즉석밥, 양치 세트 등 생필품 나눔
- 경기항공고 학생들과 교직원들 십시일반으로 마련
- 작년부터 이어진 지역사회 저소득·독거 어르신 위한 따뜻한 봉사
지난 11일 광명시 경기항공고등학교에서 학교 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생필품이 광명시립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되기 전 유형진 교장과 교직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시 소재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는 지난 11일 광명시립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 2023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프로젝트 '이심전심 한가we(위)' 사업의 일환으로 라면, 즉석밥, 양치 세트 등의 생활필수품을 기부했습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생필품(식료품)을 십시일반 모아 저소득·독거 어르신에게 추석맞이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로서 경기항공고 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마련한 후원 물품들입니다.

행사에 참여한 경기항공고 학생회 부회장 박유민 학생은 "학생회가 주축이 되어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로 생각보다 많은 물품이 마련되었고, 이 물품들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고 하니 마음이 뿌듯합니다"라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유형진 교장은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여러 학생들에게 홍보하고 물품을 마련하여 이와 같은 뜻깊은 나눔 봉사를 했다는 것이 대견스럽고, 이러한 활동의 활성화로 긍정적인 지역사회 공동체 연대감 형성 및 나눔 활동 확산으로 이어지는 것은 교육적으로도 소중하고 의미있는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경기항공고의 '이심전심 한가we(위)' 나눔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지난해부터 이어져 내려온 선행으로,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의 좋은 관계 형성의 본보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