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아, 광명해!' 9월 16일 '제4회 청년의 날 축제' 열려
'청년아, 광명해!' 9월 16일 '제4회 청년의 날 축제' 열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1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요일 광명시민체육관서 오후 1~9시, 청년들 자체 기획·참여
- 청년에 대한 전 세대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 인식 제고 위해
- 청년 참여형 체험부스, 플리마켓, 버스킹 축하공연 등 전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6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청년들이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제4회 청년의 날 축제 '청년아, 광명해!'를 개최합니다.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에 따라 청년에 대한 전 세대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제정됐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광명시 청년의 날 축제는 청년숙의예산토론회와 청년위원회, 축제 추진단을 통해 청년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올해 청년의 날 축제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아, 광명해!'로 이름 짓고 광명시 청년들만의 축제를 만들 예정입니다.

축제는 청년들의 낮과 밤이라는 콘셉트로 낮시간대인 오후 1시부터 청년들이 만든 굿즈, 책갈피, 엽서,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타투스티커 등의 체험부스와 회화, 수공예품 등으로 구성된 판매·전시부스 등 청년참여형으로 53개의 부스를 운영합니다. 아울러 버스킹, 연극공연과 플리마켓 등 부대행사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 오후 6시부터는 광명시 청년들이 펼치는 오케스트라, 합창단, 국악, 밴드 등 공연이 진행되는데요, 오후 7시 30분부터는 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초청한 DJ(DJ JULY, GOLDLINE)와 래퍼(한요한)의 무대가 열릴 예정입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 나아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친 일상에서 힘을 얻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