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창업기업 ㈜엔티, 22번째 '창업기업가 희망성금 기부 릴레이' 동참
광명시 창업기업 ㈜엔티, 22번째 '창업기업가 희망성금 기부 릴레이' 동참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05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재호 대표, 5일 성금 100만원과 200만원 상당의 건나물 기탁
- 2017년 市 창업자금지원, 신선나물 구독서비스 '나물투데이' 운영
5일 광명시청에서 서재호 ㈜엔티 대표가 '창업기업가 희망성금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며 성금 100만원과 200만원 상당의 건나물을 박승원 시장과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청년 창업기업인 ㈜엔티(대표 서재호)가 '창업기업가 희망성금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습니다.

㈜엔티는 5일 광명시청에서 성금 100만 원과 200만 원 상당의 건나물을 박승원 시장과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기탁했습니다. 성금과 물품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을 통해 무료 급식소 등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엔티는 신선나물 구독서비스 '나물투데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2017년 광명시 창업자금지원사업을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 55억 원 직원 규모 70명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아울러 공유농장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을 만들어 농가의 불안정한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정확한 생산량을 안내해 농작물 폐기물을 줄이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서재호 ㈜엔티 대표는 "광명시 창업자금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했는데 지역 사회에서 받은 도움을 나눔으로 환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의미있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명시 창업기업 기부 릴레이는 광명시의 지원을 밑거름 삼아 성장한 스타트업이 성공을 다시 사회에 나눔으로써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광명시 창업기업이 기부문화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어 감사합니다. 앞으로 광명시가 스타트업의 ESG 경영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