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새일센터,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호평 속 마무리
광명여성새일센터,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호평 속 마무리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9.0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장년 여성 수강생 40명 전원 교육과정 수료
- 효과적 교육과정, 가정관리사 자격증 취득 연계 호평
지난 1일 광명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수료식이 열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이 교육생의 호평 속에 마무리됐습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달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중장년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 단기특강인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교육을 시행했습니다. 교육은 20시간으로 구성됐으며 20명씩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수강생들은 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으며 높은 수강 열기 속에 40명 전원이 수료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아동 발달 단계 이해, 정리수납, 동화구연, 위생과 안전, 효과적인 의사소통 등 알찬 교육 과정과 가정관리사 자격증 취득으로 연계돼 수강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 수료생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서 취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수료생들은 취업 맞춤형 교육을 이수한 준비된 인력인 만큼 취업 연계에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베이비시터를 필요로 하는 구인처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02-2680-2837)로 문의하면 연계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