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냉장고 반찬나눔 day' 진행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냉장고 반찬나눔 day' 진행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8.2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4일 어려운 주민들 균형잡힌 식사에 도움주기 위해 진행
- 철산권역 간판 교체 기념, 주민들 건강한 식생활 지원 차 추진
지난 24일 광명시 철산2동에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광명마을냉장고 반찬나눔 day'가 진행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지역내 광명마을냉장고를 지원하기 위한 '광명마을냉장고 반찬나눔 day'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광명마을냉장고 철산권역의 간판 교체를 기념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광명마을냉장고 후원 협약기관 14개소에서 100여 개의 반찬을 지원했습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궂은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한 식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의 균형 잡힌 식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홍승종 철산2동장은 "광명마을냉장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간판을 재정비하고 누구나 넣고 누구나 가져갈 수 있는 마을냉장고가 될 수 있도록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및 상품권 나눔,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삼계탕 대접, 주거 취약계층 골목 방역, 취약계층 난방시설 안전 점검 및 난방비 지원, 종교시설 연계 후원물품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