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동아리, 희망성금 100만원 전달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동아리, 희망성금 100만원 전달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8.2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2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본부에 성금 전달
- '2023 With-Hope 기부릴레이' 참여, 제품 판매 및 체험 수익금으로 마련
지난 22일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동아리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에 희망성금 1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동아리가 '2023 With-Hope 기부릴레이'에 참여, 지난 22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에 희망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는 훈훈한 소식입니다.

이날 기탁식에는 디딤돌 동아리 활동을 통해 협동조합을 설립한 최미정 하담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권영례 손만세협동조합 이사장, 예쑤잉 도레미 협동조합 이사장, 김은성 마음이음 협동조합 이사, 김지유 협동조합지구애나비 이사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동아리 창업 활동으로 각종 행사 참여를 통한 제품 판매 및 체험 수익금으로 마련했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디딤돌동아리로 출발하여 협동조합을 설립한 경력 보유 여성들을 응원합니다.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한 것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조합으로 발전하길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신 디딤돌동아리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해주신 성금은 소중히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동아리는 경력 보유 여성들의 취·창업 전문성 강화 및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디딤돌 취업 지원사업을 통해 구성됐는데요, 올해는 10개의 동아리가 구성돼 그 중 5개의 동아리가 공동창업으로 협동조합을 설립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