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교육 함께 만들어 가요' 철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우리아이 교육 함께 만들어 가요' 철산초등학교 학부모회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6.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 주최 진로, 안전교육 등 전문가 협력 수업 실시
학부모마을교사로 교육을 함께 만들어가는 철산초학부모회
철산초등학교는 2019년 6월부터 2020년 2월까지 8개월간 철산초 학부모 중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마을교사가 위촉되어 활동을 실시한다./사진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철산초등학교는 2019년 6월부터 2020년 2월까지 8개월간 철산초 학부모 중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마을교사가 위촉되어 활동을 실시한다./사진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철산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2019년 6월부터 2020년 2월까지 8개월간 철산초 학부모 중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마을교사가 위촉되어 활동을 실시하는데요,

1차 마을교사 시범사업으로 신청한 마을교사의 영역은 의사, 기업의 인사팀장, 성우, 아나운서 피디, 항공사 승무원, IOT 인공지능 관련 업계종사, 플로리스트, 애니메이션 작가 등의 전문 분야 종사자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시범교육을 1차 진행한 후 학년의 신청과 학생들의 수업 후 소감을 통해 확산될 예정입니다.
 
학교에서는 8개월 동안 학부모마을교사로 위촉하고, 위촉된 마을교사는 학년과 학급에서 요청 시 시간을 조율하여 교육, 자문 등 재능을 기부하게 됩니다.
 
6월 11일(화) 의사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을 시작으로 12일(수) 다양한 직업의 세계, 13일(목) 자존감, 자신감 UP 스피치 수업, 17일(월)발음과 연기의 기본, 항공사직업의 세계, 18일(화) IOT와 인공지능, 19일(수)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통해 듣는 응급처치교육, 20일(목) 작은부케만들기, 26일(수) 애니메이션 제작과정과 실습체험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홍미옥 철산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장은 “철산초가 혁신학교가 되면서 학생중심의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학부모들이 교육공동체로서 함께할 수 있는 장이 많이 늘어나서 기쁘다"며 "다양한 영역에서 학부모들이 함께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데 협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송민영 철산초 교장은 “학생, 교사, 학부모 교육 3주체가 함께 협력하여 꿈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에 학부모회에서 적극적으로 함께 만들어나가니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앞으로도 학부모회가 더욱 자치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철산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