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김동연 지사, 광명 현안 해결 '맞손'
양기대 의원-김동연 지사, 광명 현안 해결 '맞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8.0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 경기도청서 양 의원, 김 지사에게 광명 주요 현안 道 협력 요청
- 경기도, 하안동 재건축정비사업 14억원 오는 9월쯤 지원 예정
- 양 의원, 김 지사 향해 "광명문화복합단지 개발 道 적극적 역할 당부"
지난 8일 경기도청에서 양기대 국회의원이 김동연 지사에게 광명의 주요 현안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는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은 지난 8일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만나 광명시의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우선 양기대 의원은 광명시 현안인 하안동 재건축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밀안전진단 비용으로 도비 14억 원의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경기도는 "9월쯤 경기도 추경이 통과되면 즉시 하안동 재건축정비사업 지원예산 14억 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양기대 의원은 이어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은 광명동굴을 경기도 주력 관광상품으로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경기도 차원의 지원과 함께 김동연 지사의 광명동굴 방문을 요청했습니다.

지난 8일 경기도청에서 양기대 국회의원이 김동연 지사에게 광명의 주요 현안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고 있다./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지난 8일 경기도청에서 양기대 국회의원이 김동연 지사에게 광명의 주요 현안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고 있다./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또한 광명동굴 주변 17만 평을 '광명문화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적극적인 역할을 제안했습니다.

김동연 지사는 "광명동굴을 방문하여 관련 현안을 챙겨보겠습니다"라고 긍정적으로 답변했습니다.

또한 양기대 의원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의 조속한 보상과 함께 차질 없는 사업추진, 광명·시흥 테크노밸리에 대기업 유치, '신천(시흥)~하안(광명)~신림선' 지하철 신설에 따른 경기도의 적극적인 역할, 도민이 안전한 정책 등 각종 현안을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습니다.

이에 김동연 지사는 "광명의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라고 화답했습니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김용성 경기도의원, 현충열·이지석 광명시의원, 김윤호 수석 보좌관 등이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