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광명경찰서와 다중밀집지역 긴급합동 순찰
박승원 시장, 광명경찰서와 다중밀집지역 긴급합동 순찰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8.0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박승원 시장, 조은순 경찰서장과 긴급간담회
- 다중밀집지역 점검 등 대대적인 합동 안전 순찰 실시
지난 4일 광명시 철산동 철산상업지구에서 박승원 시장과 조은순 광명경찰서장이 합동안전순찰을 실시하던 중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최근 분당 서현역, 신림역 칼부림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는 등 시민들의 불안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일 광명경찰서(서장 조은순)와 긴급 간담회를 갖고 철산역 일대 다중 밀집 지역을 점검하는 등 대대적인 합동 안전 순찰을 벌였습니다.

이번 안전 순찰에는 광명시와 광명경찰서 자율방범대 등 4개 단체, 총 40여 명이 참여해 귀가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개인 안전 수칙 및 교통신호 준수 홍보 캠페인과 다중 밀집 지역 범죄예방 예찰 등을 함께 실시했습니다.

지난 4일 광명시 철산동 철산상업지구에서 박승원 시장과 조은순 광명경찰서장이 합동안전순찰을 실시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4일 광명시 철산동 철산상업지구에서 박승원 시장과 조은순 광명경찰서장이 합동안전순찰을 실시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은 "충격적인 사건이 연이어 일어나고 있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히 광명경찰서와 안전 순찰 및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위험지역 순찰을 주기적으로 강화하고 안전 취약지를 신속하게 보완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과속차량 무인 단속 카메라 설치 확대, 위기청소년에 대한 지원강화, 지하차도 침수 예방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협의했으며, 어린이 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안전 시설물 설치 확대 등의 세부적인 대응책 강화도 논의됐습니다.

광명경찰서는 광명시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