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도서관,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운영
광명시 하안도서관,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운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8.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와 함께 8월 한달간
- 쉬리, 각시붕어 등 토종민물고기 12종 볼 수 있어
광명시 하안도서관 '도심 속 우리 민물고기 도서관'.

광명시(시장 박승원) 하안도서관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와 함께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을 8월 한 달간 운영합니다.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은 우리 민물고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며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올해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평소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토종민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에 전시되는 토종민물고기는 쉬리, 각시붕어, 버들치 등 총 12종으로 전시 수조에 민물고기 별로 이름과 설명이 기재돼 있습니다. 아울러 '민물고기 도감', '우리 물고기 이야기' 등의 자료도 함께 전시돼 민물고기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무더운 여름에 지친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힐링 시간을 갖고, 우리나라 하천과 토종민물고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전시는 이달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정기휴관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하안도서관 1층 시민열린전시코너에서 운영되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한편, 하안도서관 시민열린전시코너는 시민 누구나 창작작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9월 김기남 개인전 '도시풍경' ▲10월 광명 문화원 수채화반 수강생 작품 전시 ▲11월 심승희·이아미 개인전 'Serendipity - 오늘도 세 잎 클로버' ▲12월 광명시청 사진연구회 21주년 기념전시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에서 확인하거나 하안도서관(☎02-2680-5457)에 문의하면 된다.